포장의형태, 내장, 외장, 재료등을 설계하여 구매자와 직접 커뮤니케이션하는 최후의 미디어가 됩니다. 제품의 기능성은 비슷하지만 눈에 잘 띄고, 호기심을 유발하며 눈에 잘 띄고, 호기심을 유발하며 어떠한 내용의 제품인가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하여 구매의욕을 증진시킬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. 포장디자인에는 입체디자인과 평면디자인 둘 다 포함되는데, 전자는 종이상자, 캔, 병, 화장품 용기 등이 있고, 후자는 표면 처리를 담당하는 라벨 디자인 분야입니다.
난이도 중, 4면 이상 단상자
* 제작비 별도
난이도 상, 세트 디자인
* 제작비 별도